테슬라 차대번호 (VIN) 확인 방법

 

2020/02/07 - 나의 첫 번째 전기차, 테슬라 모델3 주문하기

2020/02/11 - Tesla 차량 인도 안내 메일 - 테슬라 모델3

2020/02/18 - 테슬라 모델3 보조금 신청 서류 준비

2020/02/27 - 테슬라 모델3 인도 안내 전화

2020/03/08 - 테슬라 모델3 차량 대금 결제 및 인도 방법 변경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슬라 차대번호 즉, VIN 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굳이 왜 차대번호를 미리 알아야 할까요?

 

VIN 번호가 뜨면 주문한 차량의 생산일정이 잡혔다는 것이 일반적인 의견이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보다는 J1772인 완속 충전 어댑터를 미리 주문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VIN 확인 하기

VIN 번호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크롬 브라우저가 설치되어있다고 가정하고 아래 링크로 이동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tesla-vin-finder/cjhgdbmohmlomkjgbgkcbknncblpfanf?hl=en

 

오른쪽 상단에 있는 Add to Chrome을 클릭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위와 같이 팝업이 뜨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면 우측 상단에 테슬라 로고가 표시됩니다.

 

이 상태에서 테슬라 로고를 클릭해도 의미가 없습니다.

 

이제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www.tesla.com/ko_kr

테슬라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TESLA 계정으로 이동 한 뒤, 위 그림과 같이 관리로 이동합니다.

 

관리로 이동하면 TESLA VIN FINDER 팝업 창이 뜨며 VIN 번호를 찾았다고 뜹니다. 이때 우측 상단에 테슬라 로고가 붉은색으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팝업창을 끄고 붉은 테슬라 로고를 클릭합니다.

 

그럼 확장 프로그램에 VIN 번호가 뜨게 됩니다. 이 VIN 번호가 차대번호이며

 

이렇게 확인 한 VIN 번호와 실제 인도되는 차량의 VIN 번호가 간혹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 저는 인도받는 차량과 같았습니다^^

 

어떤 분들은 No VIN found라고 메시지가 뜨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 경우는 며칠 후 VIN 번호가 발생된다고 하니 조금만 더 기다리시면 됩니다.

 

이 VIN 번호로 생산 공장과 생산 연도를 아래 사이트에서 안내하는 방법으로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https://vpic.nhtsa.dot.gov/mid/home/displayfile/c90f14e1-9234-49c6-a845-26f61bdb04e0

 

 

다음 포스팅에서는 미리 확인한 VIN 번호로 테슬라 코리아 정품 J1772 어댑터를 주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차량 구매시 아래 리퍼럴 코드를 통해 구입하시면 구매자에게도 일정 혜택이 주어집니다.
  
https://ts.la/lee9908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