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 보조금 신청 서류 준비

2020/02/07 - 나의 첫 번째 전기차, 테슬라 모델3 주문하기
2020/02/11 - Tesla 차량 인도 안내 메일 - 테슬라 모델3

 

2020년 2월 14일 오후 6시가 다되어 갈 때 즈음 2020년 전기자동차 시흥시 보조금 공고되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담당자가 퇴근이 급했던지 첨부파일을 빼먹고 올리더군요..

 

첨부 파일을 빼먹다니!!!

전화는 계속 불통이고 포기하던 찰나 6시가 조금 넘어 첨부 파일이 정상적으로 올라왔습니다^^

 

공고가 뜨면 저녁에라도 테슬라에서 메일을 보낼 것 같았는데.. 주말까지 아무런 연락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2월 17일 저녁 10시경 아래와 같이 반가운 메일을 받게 됩니다.

 

Tesla Model 3 보조금 (2020년 시흥시) 신청 안내 메일을 수신하였습니다. 시청에서 확인한 2020년 시흥시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사업 공고문과 테슬라에서 미리 작성해준 옵션별 보조금 신청서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메일 전문입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더보기

안녕하십니까? Tesla입니다.

 

 

이번 설문에 응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Model 3 주문을 완료하신 고객님들께 보조금 신청을 위한 절차를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자격의 시흥시 보조금 공고가 기재되어 보조금 서류가 도착하는 순서대로 2월18일(화)부터 접수할 예정입니다.

신속한 보조금 접수를 위해 첨부되어 있는 지자체 공고문에 따른 자격요건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필요서류 구비 및 작성 후 스캔파일 먼저 회신 부탁드립니다

회신시 메일 제목은 “시흥_고객이름_RN번호” 로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스캔파일로 제출하신 원본서류들은 보조금 접수 완료 문자 수신 후 등기 발송 부탁드립니다.

(자격요건 불충분 / 미비서류 / 기재오류로 보조금 신청이 지연되거나 불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차량 인도 일정 지연에 대한 책임은 신청인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리니 필요한 서류와 작성 요령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보조금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신청서 (첨부파일, 구매한 차종에 해당하는 파일 다운로드 후 작성 요망)

※  우선순위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신청구분에서 해당되는 유형에 표기 부탁드립니다

  1. 주민등록등본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및 세대주 성명 포함)
  2. 보조금 신청을 위한 차량구매계약서 (구매계약서 첫 페이지 하단에 “출고예정일 : 3.31로 기재)
  3. [자격요건 충족 시] 보조금 지급 우선 보급 대상 (사회적 공헌·약자 및 생애최초 차량 구매자) 증명자료: 자격요건은 지자체 공고문 확인하시고 필요서류를 꼭 구비하여 함께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미제출시 우선지원대상자 접수 불가합니다.

<우선순위 대상자 및 증빙서류 >

취약계층

다자녀

생애최초 차량 구매자

미세먼지 개선 효과가 높은 차량 구매자 각 증빙서류 (자세한 사항은 지자체에 문의 바랍니다)

 

 

 

 

서류 작성 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신청서 (이하 “보조금 신청서”) – 작성 분량은 총 2장입니다. Page 1의 서식에 따라 성명, 생년월일, 주소(주민등록등본 주소와 동일하게 기재), 연락처를 기재해주시고 신청자 성함 및 서명 날인 부탁드립니다.

     

  2. 사업자등록증사본 및 주민등록등본 –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사본1부와 주민등록등본 1부 / 개인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를 준비하여 주십시오.

     

  3. 보조금 신청을 위한 차량구매계약서 총 3 장 – 테슬라 홈페이지 내 고객님의 계정에 로그인하셔서 “관리”를 클릭한 뒤 오른쪽 하단의 구매계약서 “보기”를 클릭하시면 차량 구매계약서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동 계약서를 출력 후, Page 1 과 Page 2는 차량의 옵션 구성에 대한 내용이며 Page 3에 서명해주시면 됩니다.

 

 

서류를 준비하실 때 유의하실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환경부의 「보조금 업무처리지침」에 따라, 신청일자 기준 의무운행기간인 2년 이내로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을 지급받으신 고객님은 보조금 미지원 대상입니다.
  2. 보조금신청자와 차량 등록증 상의 이름은 동일해야 합니다. 또한 보험가입 및 할부 계약도 차량등록증상 및 보조금 신청자의 이름과 일치되어야 합니다.

(예: 고객님 본인 이름으로 보조금을 신청하신 경우 고객님의 가족 명의로 차량등록이 불가합니다.)  차량등록 명의를 결정하신 후 차량등록증 상 이름 기준으로 모든 보조금 신청, 보험, 금융 등의 서류가 준비될 수 있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 공동명의 경우,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지가 동일한 경우에만 공동명의의 보조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공동명의로 자동차 등록 및 보조금 신청하실 경우, “보조금 신청서” page 1과 Page 2, “차량구매계약서” Page 3 상에 공동명의자 정보가 모두 기입되어야 하며, 차량 등록 명의상 대표자 성명을 먼저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인정보 및 서명란에도 공동명의자 모두의 서명이 함께 작성되어야 합니다.
  • 공동명의자 모두 자격요건 만족인지, 대표자만 만족하면 되는지 지자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사업자의 경우, 주민등록등본상 주소 및 사업자등록증의 등록 주소 모두 보조금 신청 지역에 위치한 경우에만 보조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2. 보조금 신청 이후 타 지자체로 주소 이전 시 보조금 수령이 불가합니다.
  3. 이 안내 메일의 수신자가 아닌 분들은 보조금 접수 서류를 보내시더라도 보조금 신청이 불가한 점 양해바랍니다. (차량 배정 예정자를 대상으로 보조금 서류 제출 요청을 드리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4. 차량 구매계약은 가족 외 타인에게 양도 불가합니다. 구매계약 본인 외 가족의 차량 등록 및 보조금 신청시에는 가족 관계를 증명하기 위한 추가 서류의 제출이 요구될 수도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5. 지자체에 원본 제출을 위해 서류 작성 시 수정액 및 수정테이프 사용은 불가합니다. 안내를 꼼꼼히 읽으시고 정확히 기입 부탁드립니다.
  6. 상기 서류 구비 후 등기 제출해주십시오. 필요 서류를 꼼꼼히 챙겨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 등기 접수 주소 (서류봉투에 보조금 신청 지역과 주문번호 기재 요망) 

테슬라코리아 유한회사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730 2층 (우) 06075 

보조금 담당자 앞

 

 

보조금 신청 완료 후, 지방자치단체로부터 보조금 지원가능 여부 통보 받아 보조금 대상자로 확정되면 접수일로부터 2개월 이내 출고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보조금 접수가 완료될 경우 테슬라코리아에서 접수 결과를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자로 접수 결과 안내 예정이며 개별적인 전화 문의 확인은 불가합니다.)

**주문하신 차량의 디자인 및 옵션을 변경하실 경우 2020년 보조금 확정 및 올해 상반기 중 인도가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Model 3 Long Range를 구매하였기 때문에 2번째 첨부파일을 출력하였습니다.

 

구입 차종과 구매 대수 그리고 출고 예정일, 보조금 신청액을 미리 작성해두었네요.

이름과 생년월일, 등본상 주소 등 간단하게 작성하여 서명을 했습니다.

 

메일 내용에서와 같이 서류들을 스캔하여 메일로 먼저 송부하였고, 원본 서류들을 등기로 발송했습니다.

 

이것은 지역마다 차이가 있었는데요, 인천 보조금을 신청한 지인은 스캔은 따로 하지 않고 바로 등기만 보냈습니다.

 

주민등록등본과 전기차 보조금 신청서, 그리고 자동차 구매 계약서만 출력하여 보내면 모든 준비는 끝납니다.

 

보조금 신청이 정상적으로 되면 2개월 안에 차량을 출고해야 하기 때문에 차량 인도가 머지않았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이제 인도 안내와 결제 안내만 받으면 긴 기다림도 끝이 나게 됩니다.

 

일반 자동차와 달리 딜러가 없다 보니 구매자가 신경 써야 할 것들이 많네요 ㅠㅠ

 

테슬라 차량 구매시 아래 리퍼럴 코드를 통해 구입하시면 구매자에게도 일정 혜택이 주어집니다.
  
https://ts.la/lee9908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