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로봇 브라바 (iRobot Braava) 380T  물걸레 청소기 개봉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BBB에서 구매한 물걸레 청소기 브라바 380T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처음에 박스를 받았을 때, 생각보다 큰 부피에 놀랐습니다.

브라바 380T의 청소모드는 쓸고 닦기, 두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브라바 380T 구성품 사진 입니다.

본체와 내비게이션 큐브, 물걸레, 건전지, 어댑터등이 보이며, 두 종류의 어댑터와 두 종류의 걸레가 동봉 되어 있습니다.

브라바 380T는 100V~240V까지 변압기 없이 사용가능한 프리볼트 제품입니다.

프리볼트 전자제품을 해외 직구로 많이 구매하는 저는 돼지코라고 불리는 변환 젠더를 왕창 구매해뒀습니다.

아쉽게도 돼지코는 제품에 동봉되어 있지 않으므로 별도로 준비를 해주세요.

브라바 380T가 자신의 위치를 인식하며 청소를 하도록 도와주는 내비게이션 큐브입니다.

동봉된 건전지를 넣어주시고 전원을 켜주시면 끝 입니다.

큐브는 음영이 지지않은 곳, 거실 등에 비치해 주세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브라바 380T는 두 가지 청소 모드를 지원합니다.

파란색 걸레는 물걸레 청소용,하얀색 걸레는 먼지 청소용 입니다.

저는 먼지 청소용은 동봉된 걸레를 사용하지 않고, 다이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먼지 청소포를 사용중입니다.

우선 물걸레 청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걸레 청소시에는 물걸레 청소용 어댑터에 물을 채워주세요.

물걸레 청소용 걸레 위에 물을 채운 어댑터를 올려주시고

벨크로, 일명 찍찍이에 걸레를 잘 붙여주세요.

장착이 완료되면, 전원을 키시고 물방울 모양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경쾌한 음과 함께 물걸레 청소를 시작합니다.

충전 크래들에 사진과 같이 올려주시면, 적색램프가 점멸하며 충전이 시작됩니다. 완충이 되면 램프는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많은 분들이 샤오미 로봇청소기 + 브라바 380T 조합을 많이 사용하시더군요.

우선 브라바 380T부터 샀지만, 한달 정도 사용한 결과 "사길 잘했다"라는 평가를 하고 싶습니다.

매일 청소기를 돌리고 걸레질을 할 수 없어서 물걸레만 이라도 로봇청소기의 힘을 빌리자라고 했는데, 이젠 물걸레는 380T에게 맡기고 있습니다.

한 두번은 묵은 때 때문에 걸레가 시커멓게 변했는데, 거의 매일 물걸레 청소를 하니 이젠 걸레가 제법 깨끗합니다.

특히 서랍 밑 공간에 들어가서 걸레질을 해주는 점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간단한 브라바 380T 개봉기 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