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5 누가 펌웨어 업데이트 (안드로이드 7.0)


갤럭시 노트5 누가 펌웨어 업데이트 (안드로이드 7.0)



안녕하세요?

2017년 4월 6일 갤럭시 노트5(SM-N920S) 안드로이드 7.0 누가 펌웨어가 빌드되었습니다.
저는 간편하게 OTA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는데요, 설치시간은 대략 10분정도 입니다.
빌드번호는 N920SKSU2DQC7이며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업데이트 내용 중 주요한 내용은, 신규 UX 적용, 삼성 키보드 신규 적용, 그리고 업데이트 후 단말기가 상당히 빠릿해졌습니다.

업데이트 용량은 890.37MB로, 다운로드 시간은 기가비트 공유기 wifi 기준으로 5분정도 였습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빠르지만, 업데이트 후 앱 최적화까지 10분정도 더 소요되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완료후에 계산기, 옵티컬리더, S번역기, 스크랩북 앱을 업데이트하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앱 용량은 개당 4~8mb이므로, wifi을 확인하시고 업데이트하세요!

설정-소프트웨어 정보입니다. 

상단바를 스크롤링하면 알림창의 디자인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와 시계 부분이 좀 더 작아졌으며, 아이콘도 작아진 대신 기존 5개에서 6개가 표시가 됩니다.

아래 성능모드라는 것이 추가가 되었는 것이 특징입니다. 노트5 기본 모드 해상도는 FHD로 세팅이 되어있습니다.

성능 모드를 터치하시면 WQHD로 해상도가 변경이 되며, 화면 밝기도 10% 높아 집니다.

고해상도와 밝기로 인하여 전력소모는 늘어나게 됩니다.


보통 새 펌웨어가 나오면 초기화를 하는데 반해,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 상태에서 업데이트 후 사용중입니다.

특별한 오류나 성능 저하 등이 없어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업데이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