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국민지원금 재난지원금 이의 신청 (온라인)

5차 국민지원금 재난지원금 이의 신청 (온라인)
신생아로 인한 가구 변동

출처 : 국민신문고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신청이 9월 6일부터 11월 12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9월 6일부터는 온라인으로, 9월 13일부터는 오프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고 합니다.

 

성인의 경우 개인이 직접 신청하고, 미성년자의 경우 소속된 세대주와 함께 1인당 25만 원씩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세대 구성원이나 건보료 등의 기준일자는 6월 30일로 정해져 있더라고요.

 

국민 지원금은 카드사, 지역상품권으로 수령할 수 있는데요. 신청 초기에는 신청자가 한꺼번에 몰릴 것을 대비해 출생 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시행하고 있답니다.

 

저희 집은 와이프와 제가 각각 신청을 했고, 8월에 태어난 신생아 재난지원금 신청은 온라인 국민신문고에서 별도로 진행했습니다.

 

이의신청 방법 및 관련 서류

https://www.epeople.go.kr/nsf/Intro.html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입양 전 아동, 시설에 거주하는 영유아, 대리양육 아동 등의 경우, 아동복지법상 시설장이나 대리양육자 등에 상당하는 사람이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이의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증빙서류는

www.epeople.go.kr

국민신문고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다운로드하여 이의신청 진행하기를 하시면 됩니다.

 

관련 서식은 hwp로 되어있어서 뷰어 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유형별로 필요한 서류와 이의신청서 등이 hwp안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저희 집은 출생으로 인한 가구원 변경이기 때문에 가구조정 양식을 이용했습니다. 신청 내용에는 자녀 출생으로 인한 가구원 추가라고 간단하게 입력해주었어요.

 

개인정보 수집 활용 및 행정정보 공동이용에 체크하시면 추가 서류 없이 신청서 한 장으로 간편하게 신청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신청 시 서명 날인은 생략해도 된다고 하네요.

 

신청서 작성이 완료되면 사이트로 돌아가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필수항목 동의를 체크하신 뒤, 신청인 기본 정보에 연락처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유형에서 가족구성 변경을 체크하고 민원 내용을 간단하게 작성한 뒤, 아까 작성한 이의신청서를 첨부합니다.

 

해당 거주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를 선택하면 신청 완료됩니다.

 

6월 30일 이후 출산으로 인한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신청 완료하였습니다.

 

처리기간은 3주 정도 걸린다고 하니 조금 더 기다려야겠네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