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파이어 TV Stick 4K (Amazon Fire TV Stick 4K) 개봉기

요즘 가정집에서는 스마트 TV가 보편화되어있는데요, 저희 집은 TV 핫딜을 기다리고 있어서 아직도 일반 FHD TV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ㅠ ㅠ

 

SKB BTV에서 제공해주는 셋톱박스도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출시가 되고 있지만, 한정적인 앱 환경으로 인해 제가 가장 많이 쓰는 PLEX를 설치를 할 수 없어 TV 보는 용도로만 사용 중입니다.

 

저처럼 스마트 TV가 아닌 사람들은 TV BOX를 별도로 사용해야 하는데요,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은 여러 TV BOX 종류 중 하나입니다.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 4K는 아마존에서 출시한 제품이고, 설치가 매우 간단하여 현재 사용하고 있는 TV HDMI 단자에 꽂기만 하면 TV로 넷플릭스, 유튜브, PLEX 서비스 이용뿐만 아니라 NAS에 저장된 동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TV BOX (Shield, 미박스, 파이어 TV 등) 중에서 가장 저렴하고 휴대가 손쉬울 것 같은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 4K를 선택하였습니다.

 

제품 개봉

 

제품은 2019년 블랙프라이데이 때, 아마존에서 $24.99에 구입하였습니다. 직배송은 안되기에 배대지를 이용하였습니다.

 

제품 패키지는 생각보다 작습니다.

 

항상 제품 개봉을 할 때면 칼을 이용하였는데, 아마존은 손으로도 손쉽게 제거가 가능하도록 배려를 해놓았네요 ㅎㅎ

 

아마존 음성비서인 알렉사가 탑재되어 있고 4K, HDR, 돌비, ATMOS, WIFI 5까지 지원됩니다.

이 정도 스펙에 가격이 $24.99라니!!! 당연히 그냥 지나칠 수 없었습니다.

 

패키지 안에는 스틱과 리모컨, AAA 건전지 2개, 설명서, Micro 5핀 케이블, HDMI 연장선이 있습니다.

 

TV HDMI 포트 위치 제약으로 제품 설치가 힘들 때를 위해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HDMI 연장 케이블을 이용하여 손쉽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이 설치된 TV를 이동하거나 제품을 건드렸을 때 본 품 HDMI가 손상될 수 있는데, 연장 케이블을 이용하면 그럴 걱정은 없습니다.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은 제품 자체가 매우 작아 출장이나 여행 시 호텔 TV에서 간편하게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WIFI가 제공되어야 하고 속도가 받쳐주어야 하겠죠??

 

전원은 TV USB 포트를 이용하여 설치하셔도 되고, 제공된 어댑터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제공된 어댑터도 5W짜리고, 더군다나 돼지코에 맞지 않는 1 자라 변환 젠더를 또 쓰셔야 해요

 

불편해서 저도 TV USB를 이용하여 전원을 공급했습니다.

 

요새 USB-C가 대세인데 Micro 5 pin포트가 좀 아쉽습니다ㅠㅠ

 

제품 설치

제품 설치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매우 간단합니다.

 

USB와 HDMI에 제품과 전원을 꽂기만 하면 됩니다.

 

전원 케이블 길이가 딱이네요!!!! (참고로 케이블은 샤오미 보조배터리 번들입니다.)

 

 

설치 이후 WIFI 설정과 아마존 로그인 등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쉬운 점?

 

가격 대비 뛰어난 가성비지만 아쉬운 점을 꼽으라면 한글 지원이 아닐까 싶습니다.

 

메뉴는 간단한 영어라 무리가 없지만 아무래도 한글 지원이 된다면 한영키 입력 등이 손쉬워져 유튜브나 넷플릭스 검색 시에 간편할 것 같습니다.

 

이제 저도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을 구입한 지 1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중국산 TV BOX에서 매일 경험하던 프리징 현상이나 오류를 한 번도 본 적이 없어 정말 만족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스마트 기능이 없는 TV를 사용하시는 분들께 정말 강력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