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FTP 서버 설정하기

윈도우10 FTP 서버 설정하기

저는 회사 사무실 복합기를 사용할 때 스캔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기존에는 SMB로 연결되어있었는데 어느 순간 접속이 잘 안 되더군요. 회사 복합기에는 파일 전송형식이 SMB 말고 FTP가 있어 제 PC에 FTP 서버 설정을 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제어판으로 이동해 주세요!

 

제어판에 프로그램 또는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이동합니다.

 

좌측에 Windows 기능 켜기/끄기를 클릭합니다.

 

Windows 기능 켜기/끄기창에서 위 그림과 같이 FTP 서비스와 IIS 관리 콘솔을 체크 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제어판으로 이동하여 이번에는 관리 도구로 이동합니다.

 

관리 도구 맨 위에 있는 IIS (인터넷 정보 서비스)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좌측에 PC이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FTP 사이트 추가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FTP 이름과 경로를 설정합니다. 저는 C드라이브 밑에 SCAN이라는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SSL에서 SSL 사용 안 함을 클릭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위 그림과 같이 인증에서 기본에 체크하고, 권한 부여에서는 모든 사용자로 변경, 사용 권한에는 읽기 쓰기로 변경한 후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방금 생성한 SCAN이라는 FTP 서버를 클릭하여 FTP 사이트 관리에서 고급 설정을 클릭합니다.

 

고급 설정 창이 실행되면, UTF8 허용 항목에서 값을 True에서 False로 변경하여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혹시, macOS를 사용하신 다면 True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방화벽 설정 부분입니다.

관리 도구에서 고급 보안이 포함된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실행합니다.

 

인바운드 규칙에서 위 그림과 같이 FTP와 관련된 3가지 항목을 클릭하여 규칙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다음으로는 아웃반운드 규칙에서 위 그림과 같이 2가지 항목에 대해 규칙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관리 도구에서 컴퓨터 관리로 이동합니다.

 

로컬 사용자 및 그룹 -> 사용자에서 새 사용자를 추가합니다.

 

사용자 이름에서는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한 후, 암호 사용 기간 제한 없음을 체크하여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관리에서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으로 이동한 후, 서비스를 실행합니다.

 

서비스에서 Microsoft FTP Service를 찾아 다시 시작을 시켜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