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X 회원가입 및 설정

1. 회원가입

우선 아래 Plex 회원가입 링크를 클릭하여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Plex 회원가입 : https://www.plex.tv/sign-up/?forward=web

PLEX 회원가입 페이지

회원가입 방법은 구글 및 페이스북 계정으로 가입하는 방법과, 이메일을 이용한 가입이 있습니다.

Sign up with Google을 클릭하여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구글 계정으로 회원가입 하기

사용하고 있는 구글 계정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비밀번호도 추가로 입력하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프로그램 다운로드

회원가입이 완료하고 아래 링크로 이동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Plex 프로그램 다운로드 : https://www.plex.tv/download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

Apps & Devices룰 눌러 현재 컴퓨터 환경에 맞는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약 90mb)

(Windows용, Mac용 등)

 

Plex 프로그램을 실행하였을 때 모습

바탕화면 또는 시작 프로그램에서 Plex Media Player를 실행하고, SIGN IN 버튼을 눌러 생성한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프로그램에 로그인하면 Plex Pass 가입 화면이 나오는데, X를 눌러 창을 닫아 줍니다.

이후에 계정 정보 (메일 주소)를 관리자에게 알려주어 서버 공유를 요청합니다.

 

3. 초대 수락하기

관리자에게 계정 정보 (메일주소)를 알려준 뒤, 관리자 회신에 따라 Gmail로 이동하여 초대를 수락합니다.

Gmail 바로가기 : https://gmail.com

Gmail 받은 편지함에 You've been invited to share some media in Plex라는 제목의 메일을 클릭합니다.

빨간 원안에 있는 I accept the inviI accept the invitation 링크를 클릭하고 한번 더 계정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친구 목록에 개구리 모양이 뜨면 정상적으로 초대가 완료된 것입니다.

 

4. 프로그램 설정

이제 사용 환경에 맞게 프로그램을 설정할 차례입니다.

상단에 프리미엄 가입 옆에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Language에서 한국어를 선택하고 SAVE CHANGES를 클릭하여 언어 설정을 변경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품질로 이동하고, 비디오 품질은 최대로 변경하여 저장합니다.

 

마지막으로 계정 메뉴로 이동하여 오디오 & 자막 설정에서 편집을 눌러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다음으로는 사용자 이름에서 편집을 눌러 본인 이름으로 변경합니다.

마지막으로 뉴스레터 구독을 아래와 같이 해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