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건조기 콘덴서 자동세척 결함 확인 방법

LG 건조기 콘덴서 자동세척 결함 확인 방법

건조기 콘덴서 결함에 대한 뉴스

안녕하세요?

 

요즘 LG전자 건조기 콘덴서 자동세척 결함이 뜨거운 이슈입니다.

 

LG전자의 건조기는 최근 로봇청소기와 더불어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기술로 최근 로봇청소기와 더불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문제점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으로 관리가 편하다는 점이 타사와는 다른 차별점이었는데요, 하지만 이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에 '치명적 결함'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최근 커뮤니티 사이에서는 먼지를 제대로 씻어내지 못한 탓에 콘덴서에 응축수와 만난 먼지들이 찌든 때처럼 눌어붙는다고 합니다. 심지어 응축수와 먼지가 썩어 악취까지 난다는 분들도 나타납니다.

 

혹시 저희 집 건조기도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던 차, 정보공유를 위해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콘덴서 확인 방법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타사와는 달리 LG 건조기는 분해를 하지 않는 이상 콘덴서의 먼지를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14kg 이상의 건조기는 먼지필터를 제거하여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때에도 약간의 도구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준비물 : 고무줄, 스마트폰 케이스, 스마트폰

제가 준비한 준비물은 스마트폰, 스마트폰 케이스, 고무줄입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여분의 스마트폰과 자를 이용하여 테이프를 감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저는 고물줄을 이용한 방법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스마트폰 하단 충전 포트에 저는 고무줄을 끼우는 방식을 생각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고무줄을 매듭지어 간단하게 준비하였습니다.

 

고무줄을 잡고 스마트폰을 늘어트리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저희 집 건조기는 구매한 지 12개월이 되었고 1주일에 1~2차례 작동을 합니다.

 

건조기에서는 먼지 거름망 2개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14kg이상 건조기에만 해당됩니다.

 

카메라 어플을 구동시킨 뒤, 플래시 및 동영상 촬영을 설정하고 건조기에 조심스럽게 집어넣습니다. 고무줄이 끊어질 수 있으므로 조심히 넣으시면 됩니다.

 

다른 분들과 달리 먼지와 응축수가 많이 눌어붙지는 않았지만 가장자리 부분에 먼지가 끼어있네요.

 

콘덴서에 먼지가 많이 눌어붙어있으면 건조기의 건조 시간이 늘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부분은 서비스센터에 예약하셔서 분해 세척을 진행하셔야 된다고 하네요.

 

LG 제품 및 서비스 문의 : 1544-777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