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나트랑 자유여행 - #1] 인천공항에서 나트랑으로

[베트남 나트랑 자유여행 - #1] 인천공항에서 나트랑으로

인천공항 발레파킹 (주차대행)

해외여행이나 출장을 갈 때 공항으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공항으로 이동할 때 주차비와 발레 비용 등을 생각하면 리무진이나 지하철이 훨씬 저렴하지만, 동반자가 있을 경우에는 조금 더 지출을 하더라도 인천공항은 자차로 가는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주차를 하게 되면 장기주차장을 이용하는데요, 장기주차장은 아무리 일찍 가더라도 청사와 가까운 곳은 항상 꽉 차있어 멀리 주차를 해야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항상 인천공항을 가면 인천공항 공식 주차대행을 이용합니다.

 

출처 : 인천공항 공식주차대행 사이트

주차대행 이용요금은 일반 1만 5천 원, 경차나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1만 원으로 조금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저는 신한 RPM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어 무료로 주차대행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카드사마다 제휴카드가 있으므로 여행을 떠나시기 전 확인하신 다면 무료로 주차대행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다음 로드뷰

인천공항 출발층으로 이동하시다 보면, 바닥에 파란색 선이 그려져 있는데요, 이 선을 쭉 따라가시면 주차대행 접수장으로 이어집니다. 도착하셔서 짐을 내리시는 동안 접수하시는 분이 차 이곳저곳을 사진 찍고 체크하시면서 귀국 일시와 귀국 시 어느 항공사를 이용하는지 물어보는데요 휴대전화 번호까지 알려주시면 됩니다.

 

주차대행 예약 문자메시지

잠시 후, 접수 번호가 문자로 날아옵니다! 차를 찾을 때 문자가 있어야 하니 지워지지 않게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유심 구입

베트남 현지에서 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 여러 방법 중 저는 현지 유심을 미리 구입하는 것을 택했습니다.

출처 : 플레이유심

저는 플레이 유심이라는 업체를 이용했는데요, 3가지 상품 중 1번 4G LTE 10GB의 10일짜리 상품을 구매했습니다. 여행에서는 구글 지도와 간단한 웹서핑 등이 주가 될 테니, 4박 6일 동안 10GB는커녕 5GB를 써도 충분하겠더라고요.

출처 : 플레이유심

1번, 2번 출국장 사이에 유심 수령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예약한 전화번호와 이름을 불러주고 수령 확인 사인을 하시면 유심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하죠!

베트남 유심 수령~!

유심을 수령해도 아직 바꾸지는 마세요~! 탑승시간 동안 전화나 인터넷을 해야 하니까요^^

 

출국 수속

1번 패스트 트랙 전용 출국장

체크인과 수화물을 다 보냈다면 이제 출국장으로 이동할 차례인데요, 출국장 1번과 6번은 교통약자들을 위한 패스트트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용대상에 교통약자 및 출입국 우대자라고 명시되어 있는데요, 이용시간과 이용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인천공항공사

여기서 저는 출입국 우대 카드 소지자라 동반 3인까지 패스트트랙이 이용 가능했어요. 패스트 트랙 전용 출국장에서 여권과 우대카드를 같이 제시하면 된답니다. 출국 수속부터 면세점까지 한 3분 정도 걸렸네요

여권과 ABTC(APEC) 출입국우대카드

 

SKY HUB 라운지

42번 게이트 근처 서편 스카이 허브 라운지 전경

저는 라운지를 가기 위해서 현재는 단종이 된 현대 다이너스카드를 사용했는데요, 작년에 마티나 라운지와 제휴가 종료됨에 따라 자동으로 스카이 허브 라운지로 이동했습니다. 스카이 허브 라운지는 1 터미널 서편과 동편, 탑승동으로 총 3개의 라운지가 있는데요, 이 중 서편 라운지를 이용했는데 생각보다 안내가 잘 되어있지 않아 조금 헤맸답니다.

 

서편 스카이 허브 라운지는 42번 게이트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동편은 11번 게이트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까스로 서편 스카이 허브 라운지에 도착했는데, 이미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10분 정도 대기후에 라운지 안으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항공기 탑승

제주항공 7C4907, B737-800

인천공항에서 나트랑까지 가는 제주항공의 편명은 7C4907이며, 기종은 B737-800입니다. 좌석 배열은 3x3으로 별로 좋아하지 않는 기체입니다. ㅠㅠ 다행히 체크인 시 중간 좌석과 복도 좌석을 선점하는 바람에 다소 마음 편하게 출발을 했네요.

22:10분 출발 예정이며 탑승은 21:40분부터 이루어졌습니다만, 아기가 있는 가족분이 분유를 챙겨 오지 않는 바람에 1시간 넘게 출발이 지연되는 사태가 생겼습니다. 이 때문에 브릿지가 도중에 연결되고 해제되는 상황도 벌어졌으나, 자정 전에 출발하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나트랑 깜란 공항 도착부터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