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바 380T 배터리 교체하기

브라바 380T 배터리 교체하기


브라바 380T를 사용한 지 2년이 지났습니다. 어느 순간 작동 후 5분 뒤에 빨간불이 켜지고 "띠띠띠띠" 경고음을 내며 꺼지기 일쑤였습니다.

내비게이터를 인식 못하는 줄 알고, 내비게이터의 배터리도 바꾸어 보았지만 현상은 동일했습니다.

결국 브라바 본체의 배터리가 다 되어서 나오는 현상이라 결론을 짓고 배터리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배터리 구입

배터리를 구매하는 방법은 2가지 정도로 축약이 되었는데요,

  1. 국내 : 배터리천사
  2. 해외 :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국내와 해외는 가격차이가 약 2배 정도 나는데요, 배송기간은 국내 3일 해외 열흘 정도로 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어차피 기다릴 거 좀 더 기다리자라는 마음으로 아마존에서 Mr.batt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구입 제품 바로가기

배터리 교체

5월 12일에 아마존에서 주문을 하였고 5월 21일에 배송 완료되었습니다.


브라바 본체를 뒤집으면 가운데 나사가 있습니다. 동전이나 일자 드라이버로 쉽게 분해할 수 있습니다.


기존 배터리가 들어있는데요, 본체를 다시 뒤집어 주면 기존 배터리가 쉽게 빠집니다.


커넥터 형식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매우 쉽게 교체가 되는데요, 흰색 커넥터를 뽑아내면 끝입니다.

새로 산 배터리를 방향에 맞게 결속하면 교체는 완료됩니다.

기존 배터리 용량은 2000mAh인데 반면에, 새로 산 배터리 용량은 3000mAh이므로 더 오랫동안 지속 가능합니다.

교체를 하는 과정은 보시다시피 매우 간단합니다. 실제로 교체를 하는 시간은 5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브라바 고장이라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을 배터리 교체로 간단하게 해결했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