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원격제어, 브런트 블라인드 엔진 개봉기 및 설치하기


블라인드 원격제어, 브런트 블라인드 엔진 개봉기 및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브런트에서 펀딩으로 진행한 브런트 블라인드 엔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브런트 블라인드 엔진은 비싼 자동블라인드를 구매하는 대신, 기존에 사용하고 계신 평범한 블라인드를 똑똑하게 만들어주는 기기입니다.

와디즈에서 2017년 9월 4일에 예약하여 12월 12일에 받았습니다.

현재 저는 홈 자동화 (Home Automation)을 구상 중이며, 일환으로 브런트 블라인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브런트 블라인드 패키지 입니다.

저는 거실용과 안방용으로 사용 예정입니다.

뒷면에는 브런트 엔진으로 사용가능한 블라인드 종류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저는 첫번째 호리젠탈 블라인드 (우드) 타입이며, 일반 타입의 코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커튼형 등의 블라인드는 사용하지 못한다고 안내되어 있네요.

패키지를 개봉하면 브런트 블라인드 엔진이 딱 보입니다.

전면에는 상/하 버튼과 리셋버튼, led가 보입니다.

내용물은 설명서, 엔진 부착을 위한 양면테이프, 블라인드 코드 종류에 따른 클립, 고정용 못, 전원 어댑터 입니다.

저는 나중에 혹시 모를 철거를 위해 양면테이프를 사용하지 않고 못으로 고정할 예정입니다.

블라인드 코드타입에 맞는 클립 장착을 위해 전면 커버를 벗겨냅니다.본인에게 맞는 타입의 클립을 장착해주신 뒤, 아까 벗겼던 커버를 다시 껴주세요.

제품 하단에 보시면 전원 어댑터를 꼽는 부분이 있고, 툭 튀어 나온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서 브런트 블라인드 엔진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꾹 눌러서 브런트 블라인드 엔진과 분리를 해주시면 마운트를 분리시킬 수 있습니다.사진처럼 블라인드 옆 적당한 위치에 장착을 해주시고 전원선도 꼽아주시면 설치는 끝납니다. 이상태에서 상/하 버튼을 이용해 물리적으로 제어가 가능하며,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브런트 앱을 다운 받으셔서 설정을 하시면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어플에서 설정하실 때, 블라인드위 TOP/BOTTOM 위치를 저장하는 부분이 있는데, 며칠 사용하니 조금씩 틀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블라인드 코드의 장력을 팽팽하게 설치해주지 않아 생기는 슬립현상 때문에 위치가 틀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설치시 블라인드 코드를 팽팽하게 설치를 해주시면 해소될 것으로 보이네요.

아래는 설치 직후 작동 영상입니다.

블라인드 코드를 팽팽하게 설치하지 않아 슬립이 생겼고, 클립으로 임시 조치를 했네요.

생각보다 블라인드의 모터 회전 속도가 느립니다.

다음 개선 품에는 모터 회전 속도 설정과 좀 더 저렴한 가격을 통한 보급화가 이루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브런트 블라인드 엔진 개봉 및 설치 포스팅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