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 요일 표시하기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요일 표시하기


안녕하세요?


우측 하단 시계에는 아래 그림처럼 시간, 연도-월-날짜만 표시가 됩니다.


2017년 1월 28일까지는 알겠는데.. 요일이 궁금하면 마우스를 가져 대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오늘은 연도-월-날짜-요일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요일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제목은 윈도우10이지만, 윈도우7, 윈도우8도 동일 합니다.


(기본 형식)


형식 변경하기



1. 우선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눌러 날짜/시간 조정을 눌러주세요.



2. 설정창이 뜨면 날짜 및 시간 -> 추가 날짜, 시간 및 지역 설정을 차례대로 눌러주세요.



3.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창이 뜨면, 국가 또는 지역에서 날짜, 시간 또는 숫자 형식 변경을 클릭합니다.



4. 국가 또는 지역 창이 뜨면, 형식 탭에 있는 추가 설정을 눌러주세요.



5. 형식 사용자 지정 창이 뜨면, 날짜 탭 -> 날짜 형식으로 이동하신 뒤, 간단한 날짜에 뒤에 "dddd"를 입력하여 그림과 같은 형식으로 만들어 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ddd와 dddd의 차이점?


1. ddd

-> ddd는 일, 월, 화, 수, 목, 금, 토 처럼 단축 요일을 표시합니다.


2. dddd

-> dddd는 일요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처럼 전체 요일명을 표시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줌과 동시에 우측 하단에 날짜 형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주의 사항


1. 이 설정은 시스템 전역에 날짜 표현식이 변경되기 때문에, 기본 표현식의 데이터를 참조하는 프로그램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행여 문제가 발생하시면 설정의 표현식의 "dddd"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